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닭고기 샤브샤브가 맛있었던 제주도 토종닭집 도리골토종닭과 붉은오름 사려니숲

by 하루:-) 2020. 12. 15.

 

(위) 제주도 토종닭 샤브샤브

 


어리목계곡에 드라이브를 하고 부모님이 드시고 싶다고해서 찾은 제주도 토종닭 샤브샤브집 도리골 토종닭

지난 어리목계곡 포스팅 링크—>

2020/12/13 - [제주도여행] - 억새가 아름다운 최영장군의 혈전장소 새별오름과 어리목계곡 탐방시간



예전 제주도 여행에서 부모님이 닭고기 샤브샤브를 맛있게 드셨다며 해서 찾아보고 온곳,
닭고기 샤브샤브라니.... 반신반의..(...)

 

 


차도를 하나 끼고 양쪽으로 토종닭집이 두곳있었는데 관광버스가 있길래 다시 건너편에 있는 닭집으로 온곳이 도리골토종닭.
원래 관광버스가 있는곳은 대량으로 관광객받는 곳은 가지를 않아서 도리골로 간건데.. 이곳도 관광버스가 있네.(..)

그래도 온김에 그냥 들어가서 주문하려는데 주문받으시는 분이 단체를 받고는, 우리를 보고 갸우뚱하시며 식당안으로 받아도 되는지 물어본다.
들어오라기에 들어가서 기다리는데,
음식이 예약제로 받아 시간이 걸릴수 있다고 한다. (닭샤브샤브에 닭백숙과 닭죽이 있는지라 시간이 걸려 예약제로 받는듯 하다.)

예약은 하지 않았지만 다행히 바로 먹을수 있었다. (럭키)

코스로 닭 샤브샤브-닭백숙-닭죽.

가격은 65000원

4명이서 배불리 맛있게 먹었다.


우선 샤브샤브~!
살짝만 대쳐 먹어도 된다지만 나는 푹 익혀 먹었다.;;
왠지 닭샤브샤브 처음 맛본거라...

 

(위) 제주도 토종닭 샤브샤브

 


야채를 육수에 퐁당퐁당 담궈주고 닭고기 샤브샤브를 해먹었는데..
토종닭을 워낙 질겨서 싫어하는데
이곳 샤브샤브는 닭이 정말 부드럽다!!!!!

참말로 맛있게 먹었다..... 샤브샤브가 이렇게 맛있구나.
부모님이 다시 드셔보고 싶다고 한 이유가 있었다.

밑반찬은 워낙 제주도 반찬이 입에 맞지 않아 내겐 달았지만 메인 토종닭과 닭죽, 샤브샤브가 맛있어서 괜찮다.

 

죽은 녹두죽

 

맛있었던 샤브샤브와 백숙
백숙과 녹두죽은 아주 약간의 시간이 걸렸지만 맛있게 잘먹었다.

65천원에 4인가족이 정말 배불리 잘먹었다.
제주도 온다면 제주도 토종닭 샤브샤브도 드셔보시길 바란다.
특히 부모님이 좋아하셔서 가족 식사로 추천한다. 두명은 배불러서 못먹으니까..ㅡㅜ 흑

아 닭똥집 볶음도 나오는데 맛잇다고 한다. ( 저는 워낙 닭모래집을 안좋아해서..)

이제 날씨도 추워지고 푸근히 몸을 녹여도 좋고 적극 추천한다!!!

위치는 한라산국립공원에서 동쪽으로 약간 내려간 절물휴양림, 제주교래 자연휴양림,산굼부리,붉은오름,사려니숲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당연히 내돈내산이다.)




이곳에서 식사를 한뒤 후식으로 근처 사려니숲이나 산굼부리를 가도 좋고 절물휴양림을 가도 좋다.

지난 절물휴양림 링크—->

2020/12/01 - [제주도여행] - 제주말을 볼수 있는 제주마방목지와 삼나무숲 절물자연휴양림.



근처 지나가는 길에 들려본 사려니숲
사려니숲은 워낙 공간도 크고 여기저기 입구가 있는듯 한데
우리가 간곳은 붉은 오름이 있는 사려니 숲이다.

우리가 간곳이 붉은 오름이 있는곳이라 그런지 무척이나 땅이 붉어 더욱 멋졌던곳.

 

 


붉은 오름쪽에 있는 사려니숲



 

 

사려니숲길에 부모님과 함께

사려니숲길은 나무데크로 잘 조성되어있고 특히나 저 붉은 길이 너무 예뻤다.

근처 드라이브를 하다 지나갈일이 참 많은데 붉은오름쪽에 있는 사려니숲 에 꼭 들려보셨으면 좋겠다.

멋짐 한가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