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여행 맛집추천 감자옹심이와 오징어순대 (닭강정)

by 하루:-) 2020. 6. 6.

낙산해수욕장을 둘러보고 저녁밥을 먹기 위해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 중앙시장)에 들렸습니다.
속초중앙시장에는 맛집이 많은듯한데 그중에서 저희는 강원도를 왔으니 강원도옹심이를 먹어야지! 해서 옹심이와 오징어순대 맛집을 들려보기로 했습니다.
주차장은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 제1문으로 왔습니다.
평일 오후인데도 차가 꽤 있었어요.
주차비는 만석닭강정에서 주차쿠폰 1매를 줘서 300원 할인해주고 800원 결제 했어요. ( 밥먹고 둘러보고 닭강정 줄 한참서서 구매하고 나온 주차요금)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시장초입으로 가는길.
중앙시장이라고 불렸다 이제는 광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을 바꾼듯? 둘다 같은 이름이더군요.

가는길 . 원래는 사람이 정말 바글바글했을 길들이 한산 하더군요. 여기 가게 주인분들도 시장이 너무 한산하다고 말씀을 건네시더군요.
우선 우리의 목적 감자옹심이와 오징어순대를 먹으러 길을 찾아 들어갑니다.
입구에서부터 만석 닭강정이 있어 시식만 하고 그냥 패스 하려고했어요

(백화점에서 만석닭강정을 구매해 본적이 있었는데.. 닭이 비리고 실패한 기억이 있어서..
그냥 남편만 시식했는데 남편이 비리지 않고 너무 맛있다고 합니다. 막 먹어보라고 난리...
닭강정을 정말 좋아하지만 이번 여행에서 구매할 생각은 없었는데.. 본점은 맛있다고 하니..또 사먹어볼까 고민이 들지만 우선 옹심이부터 먹고 생각해보기로 합니다.)

시장을 이리저리 찾아서 들어간 55호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맛집
코로나영향인지 주위가 아주한산하고 처음 들어갔을때 저희밖에 없었어요. (나중에 다른손님들이 오긴했지만..)
오잉 . 긴가민가하고 들어갔어요.
감자옹심이 8천원 오징어순대 13000원 총 21천원 주문했습니다.
사장님 여사장님 아드님 총 세분이서 일을 하시는듯했어요 가족경영.
맨처음 들깨를 먹을지 전통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사장님 추천으로 그냥 감자옹심이를 주문.
좀더 진한?맛을 원하시면 들깨를 주문하시라 했지만 저는 칼국수도 들깨 칼국수를 좋아하지 않아서 ..
어쩃거나 감자저장창고도 있고 감자 전문으로 하시는듯해서 기대 만빵.

감자옹심이 입니다.
열몇가지로 우려내서 진한맛이라는데 오 맛있습니다. 엄마가 끓여주신 칼국수 수제비 맛을 닮았어요.
약간 옛날맛이라 저는 더 좋았어요.
김가루는 올리지 않는게 더 맛있구요 . 김치들도 새콤하니 맛있습니다.
감자옹심이도 적당히 쫄깃가고 맛있더군요.
남편이 특히 맛잇다고 연발하며 먹었습니다. (김가루는 다음에 빼고 먹으려구요 ㅎㅎ)

그다음 오징어 순대!
맨날 순대를 좋아하는 남편이 오징어 순대를 꼭 먹어봐야겠다며 맛집을 찾아 들어온거라 기대 만빵.
남편이 좋아하는 전 처럼 나오네요.
전도 특히나 좋아해서 폭풍흡입
오. 맛있었어요.

중앙시장에 들려보시면 따땃하게 부쳐주시는 오징어순대 전? 드셔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길에서 포장되있는거 말고 바로 따뜻하게 해주시면 더 맛나니까요!
맛있습니다 . 드셔보세요!
오픈주방도 깔끔하고 좋았어요 추천 추천
(강원도나 대전은 음식 기대하지 않는데..맛있었어요. )


그다음 바로 집으로 향하려는데 그래도 집에가서 다음날 식은 닭강정 먹으면 너무 맛있을것 같아서 구매하러 갔어요
주차장쪽 출입쪽 만석에서 구매하려고했는데 마감이라 본점으로 가서 구매하라 하시더라구요.
다시 왔던길을 거슬러 갔더니 만석닭강정 구매 줄이 길게...있더군요..ㅡㅜ. 우우우...

그래도 또 안먹기엔 아쉬우니 줄서서 구매.
집에와서 먹기만 바빴지 정작 간판 사진들만 있네요.;;;
줄서서 보통맛으로 가격 18천원 이고 주차권을 주십니다. (주차요금 300원 할인)

집에 와서 먹으니 또 꿀맛. 역시 안사오면 아쉬워했을것 같아요. 줄서서라도 사서 먹은 보람 있음.
만석닭강정은 중앙시장을 대표할만큼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텐데.. 몇년전에 위생기준위반으로 불량 적발됐었죠.
그래서인지 정말 오픈주방이 깔끔 깔끔 합니다.
금속 고르는 기계도 통과하고 공장 보는듯.

만석닭강정에서 주는 주차권. 300원 할인권

주차권 30분당 300원 할인.
총 2장까지 사용할수 있는것 같았어요.
무인기계에 한장넣고 할인받아서 800원 주차비 냈습니다. (밥먹고 구경하고 충분) 뭐 주차비는 시간당 600원인듯하네요

집가는길 아쉬워서 또 울산바위쪽으로 구경.
울산바위 오른쪽 대명콘도쪽에 자기부대가 있다며 또 신나게 군대얘기. 이곳만 오면 군대얘기로 꽃을 피웁니다. ㅎㅎ

분홍색 구름과 너무 멋졌던 울산바위. (사진으로 놓쳤어요..너무 멋졌는데...)
미시령 고개쪽으로 서울을 올라가고 싶었지만 위험하니 다시 턴해서 서울로 향했어요.
다음엔 꼭 설악산 올라가야지 하면서..ㅡㅜ
코로나로인해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속초시장주위로는 주민들차인지 차가 꽤 있더라구요. 혼잡까진 아니지만..
강원도여행은 유독 산 터널이 많아서 눈이 피곤하고 운전이 힘든것 같아요.
2026년 강원도 ktx 가 개통되면 정말 무박으로 속초여행 재밌게 다녀올것 같아요 . 기대 만빵

2020/06/07 - [국내여행] - 속초여행 낙산해수욕장과 가볼만한곳

 

속초여행 낙산해수욕장과 가볼만한곳

이번에 급 다녀온 강원도여행입니다 답답할때 바다 보고싶을때마다 가고는 싶지만 워낙 거리가 멀어서 큰맘먹고 다녀와야하지만 무박으로 급 다녀왔어요 목표는 낙산해수욕장과 남대천 생태��

haru-hah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