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속초여행 낙산해수욕장과 가볼만한곳

by 하루:-) 2020. 6. 7.

 

이번에 급 다녀온 강원도여행입니다
답답할때 바다 보고싶을때마다 가고는 싶지만 워낙 거리가 멀어서 큰맘먹고 다녀와야하지만 무박으로 급 다녀왔어요
목표는 낙산해수욕장과 남대천 생태관찰로 입니다
바로 근처라 드라이브겸 속초도 올라가주고 중앙시장에서 만석닭강정도 먹어주고 미시령도 잠깐 올라갔다가 돌아오고 여기저기 둘러봤습니다
낙산사가 제일 볼만했었는데 이번엔 가지 않았어요ㅜㅠ
정말 다시 가고 싶었는데 ㅜㅠ

낙산해수욕장가시면 낙산사 꼭 가보세요!! 정말 가볼만합니다 추천해요!

우선 맨처음 목적지였던 남대천 생태관찰로입니다
첫 도착지로 저는 기대했지만 음 ...

어쨌거나 주차장은 아주작게 되어있지만 사람들이 많지는 않아서 주차장(무료)에 바로 주차하고 건너편으로 길을 건너가면 보이는 남대천생태관찰로 안내판
여기서 길을따라 관람할수있게 길을 조성해놨더군요

벚꽃나무가 있어서 제철에 오면 벚꽃드라이브길로도 좋겠다 싶었어요

길입구에서 바라본 모습

다행히 꽃들이 만발해서 예쁜것같아요
남대천생태공원 이지만 공원까지라고 할것은 .. 음 관찰로가 정말 딱인듯?

이런느낌 . 양옆으로 갈대? 들이 있고 길을따라 산책겸 잠깐 들릴수 있을만한 곳이었어요
다만 저는 좀더 큰 기대를 했나봅니다 껄껄

땡볕이지만 사람들도 얼마 없고 제 세상

갈대밭들을 지나쳐서 양양남대천에 도착
도착하니 이곳에 연어가 산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오잉? 했는데 정말 물고기가 펄쩍 펄쩍 뛰어오릅니다

정말 연어인지 커다란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었어요 .. 민물에서 바다쪽으로 뛰어오르던데 바다로 거슬러 올라가나?? 싶었어요 원래 연어는 민물로 거슬러 올라가지 않으 싶었는데...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니 옛날 시골에서 내천에서 놀던 생각도 나고 옛날생각이 많이 나더군요

아주 잠깐 들여서 짧은 20분? 정도의 산책이면 충분한듯 했어요 저는 너무 잛은 산책로에 좀 실망했는데 .. 벚꽃길도 있고 근처에 낙산 해수욕장도 있고 낙산사고 있으니 겸사겸사 고즈넉하니 들려서 산책하시면 20분 정도 소요될듯 하네요

약간의 실망을 안고 낙산해수욕장으로 출발
강원도 여행을 곧잘왔어도 낙산해수욕장은 처음 와봅니다
낙산사 근처 낙산 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주차를 하고 화장실을 들려주고 구경을 해봤습니다.
(참고로 화장실에 파리가 너무 많아서... 들렸다가 그냥 바로 나왔어요.. 암튼 관리가 안된듯해서. 무서웠음..ㅡㅜ )

사람들 없을때 빨리 찍었어요

이곳도 유아를 대동한 가족들이 가장 많았어요
에버랜드에도 영유아 가족들이 많았었는데 이곳도 그렇더라구요
아마도 코로나영향으로 젊은 가족들이 많이 집에서 일을 쉬고 있는게 아닐까 혼자서 추측했었어요.
평일에 이곳저곳 여행을 다닐때 예전에는 어르신분들이 꽤 많았거든요.. 근데 요즘은 정말 젊은 가족들이 참 많이 보입니다.
이곳에 해변가에 텐트치고 모래놀이 하는 가족들이 꽤 있었어요. (근데 여기 안내판을 읽어보는데 해변가에 텐트를 치지 말라고 써있던데..잠자는 텐트가 아니라 괜찮은건지..모르겠네요. )
아무튼 해변이 적당한 크기에 조용하고 참 맘에 들었어요.
맨발로 모래길을 걸어보는데 거칠더군요.ㅎㅎ 태국 산호모래가 참 부드럽고 좋았는데..

성수기에 이곳에서 텐트치고 하시는듯?

해변가에 있는 나무 그네. 여기저기 그네들이 있어서 앉아서 쉴수있어서 좋았어요..

바닷물에 발도 담궈보고...

고양이가 사람들이 다니고 말걸어도 가만히 있더군요. 제 근처까지 와서 제게 부비부비 인사도 하던 개냥이인가 봅니다.

 고양이 귀는 일부러 자른건지 잘린건지 모르겠지만.. 중성화수술을 해줘서 그런거겠지..


낙산해수욕장의 고양이 !

사람들이 아는척해도 느긋했던 고양이. 볼때마다 고양이 너무 키우고 싶은...
낙산생태공원은 추천은 아니고... 낙산해수욕장은 코뻥으로 좋았네요..
힐링 여행이니 관광지들은 패스.. 그래서 낙산사 패스.ㅡ ㅜ 낙산사 다시 가고 싶다!
)
이제 오징어 순대와 감자옹심이를 먹으러 출발!. (오징어순대 먹으려다 간식으로 또 닭강정을 지나치지 못하고 속초닭강정도 구매..ㅡㅜ )
원래 여행은 맛집 찾아다니는 재미라.. 암튼 먹으러 고고.

2020/06/06 - [국내여행~] - 속초여행 맛집추천 감자옹심이와 오징어순대 (닭강정)

 

속초여행 맛집추천 감자옹심이와 오징어순대 (닭강정)

낙산해수욕장을 둘러보고 저녁밥을 먹기 위해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 중앙시장)에 들렸습니다. 속초중앙시장에는 맛집이 많은듯한데 그중에서 저희는 강원도를 왔으니 강원도옹심이를 먹어야

haru-hah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