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여행

제주도여행 제주몸국과 제주도백반맛집 추천합니다

by 하루:-) 2020. 5. 17.

 

 

우선 이곳은 제주도 여행와서 몸국을 안먹어본게 매번 섭섭해서 와봤습니다.
사실 저는 칼국수가 너무 먹고 싶었고 남편은 몸국을 먹고 싶고 해서 둘의 절충안이랄까요..
제주도에서 칼국수가 너무 땡겼고,사실 저는 바다냄새나는 음식을 좋아하진 않아서 갔는데 칼국수가 보말 칼국수라 초록색 칼국수더라구요...
맛은 전복죽 맛입니다.
바로 전복칼국수라고 해도 믿겠던걸요. 보말이 이런맛이구나...

 

 

보말과 비바리 라는 음식점입니다.

완전 아파트 상가에 있어서 현지인 맛집같았어요.
이렇게 몇십분씩 차를 타고 와서 먹을정도일까 싶었지만 이런 분위기도 좋아요.
두리번 두리번 앉아서 기다리는데 오잉 공효진씨 싸인도 있네요.
연예인 싸인이라니 ! 공효진씨도 찾아와서 먹은걸까요 ㅎㅎ
신기했어요
저희는 보말과 거북손을 먹고 싶었었는데 거북손맛집이라는곳을 찾아갔는데 거북손이 품절이라해서 못먹고..
보말이라도 먹어보자 해서 찾아왔어요
보말칼국수와 제주몸국 보말전 이렇게 세가지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맛있었어요.
역시 현지인맛집은 짭쪼름한가봐요.
전체적으로 4달전에 갔을때와 이번 일주일 다니면서 음식 먹어본결과 현지인사는곳 음식들은 짠맛이 강하고 관광객들 상대로하는 음식은 단맛이 강했습니다.
저는 단맛을 싫어하고 짠맛은 괜찮아요 ㅎㅎ
어느정도 밖에서 사먹는 음식은 짜야 팔리더라구요.

 

제주도 몸국

 

제주도 몸국
몸국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돼지고기와 뼈 내장 순대 삶아낸 육수에 겨울에 채취해서 말려 놓았던 모자반을 차눌에 불려서 염분을 제거해서 끓여 만든다.
처음 먹어본 신기한 맛이었어요
돼지국밥에 모자반이 정말 독특하고 특이한 맛이었어요
맛있는 첨 먹머본 맛이었어요
제주도 몸국 몸국 하더니.. 이런맛이구나 고개를 끄덕이며 먹었습니다.
오..신기해요.
술먹은다음날 술국으로도 괜찮을듯 하네요
돼지국밥에 신기한 맛.

 

보말칼국수

 

보말칼국수

보말을 제주도와서 먹어보고 싶었지만 보말칼국수로 먹어볼 줄이야!..
사실 뽀얀 칼국수를 먹고 싶었는데. (명동칼국수는 싫음...고기국물보다 멸치칼국수를 좋아해서..)
보말이 들어가면 이렇게 초록색 칼국수가 되는군요. (몰랐음)
어쨋거나 맛을 봐봅니다.
맛은 진한 감칠맛이 나네요. 미역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아니면 마법의 가루!? (저는 msg 에 대해서 상관없다 생각해요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고 ㅎㅎ)
아무튼 뭔지는 모르겠지만 진한 감칠맛에 전복죽맛 칼국수였어요
저는 전복죽을 싫어하지만 바다 냄새 좋아하는 분들은 완전 좋아할것 같아요.
저도 잘먹었어요. 추천드려요

 

 

보말전
전을 안먹으면 아쉬우니 시켜봤어요
바삭한맛은 아니지만 괜찮았어요
밑반찬도 맛있고.. 모든 밑반찬이 맛있었네요.
칼국수와 신김치도 맛있었고 깍두기도 맛있었습니다.
건물이 오래되고 아파트상가라 화장실도 걱정이었지만 무척이나 화장실이 깨끗해서 믿음도 갔더라는(,,,? )
이곳이 관광지와 떨어져있어 저희는 몇십분을 달려 왔지만 몸국이 궁금하시면 근처라면 들려보세요 . 괜찮았습니다.
보말과비바리 지도

 

 

 

이제 백반집 여기 추천입니다.
제주도에 와서 호텔조식은 단한번도 먹고 매번 밖에서 먹었습니다.
마지막 서울로 돌아가기전 어디서 먹을까 고민중에 백반을 먹기로 했습니다.

 

 

임금님밥상
백반집. 오징어볶음이 최고 맛있었어요.

 

 

입구
임금님 밥상.
입구에는 써있지 않지만 오징어볶음 추천추천 드린다니까요!!!!!

 

 

생선구이 백반 9천원
육개장
뚝불 등등이 있고
오징어볶음 (공기밥별도 )12천원
아래는 밑반찬.

 

 

밑반찬도 푸침하고 전도 따로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맛이 짭쪼름하고.. (밖에서 판매하는 음식은 다 짭조름 한것 같아요) 맛있었어요
역시 판매하는 음식은 간간해야 팔리는것 같아요
아무튼 밑반찬 맛있습니다.
주문은 생선백반과 고민끝에 오징어볶음을 주문했습니다.
두명이서 따로 시키면 안되나 싶어 여쭤봤는데 따로 주문해도 된다고해서 오징어볶음을 주문했어요

 

 

제주도에서 먹는 오징어볶음

오징어볶음 굉장히!!맛있습니다.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생선구이백반
생선구이는 어쩜 저렇게 귀여운지
저 세마리가 1인분인가요...헐헐
너무 가격대비 훌륭했네요 밑반찬에 굉장히 가격이 좋은듯.
생선은 미리해놔서? 그런지 맛은 보통이었어요
그래도 밑반찬이 맛있고 특히 오징어볶음이 맛있어서 추천드려요
백반맛집이지만 사실 오징어볶음 맛집이예요
그래도 두분이서 오면 한개씩 맛보시게 시키시면 될것 같아요
다른 테이블에서 오징어볶음을 주문안하고 다른거 주문하시는데 가서 당장 이거 주문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흑흑흑
제주도 와서 오전에 호텔조식 지겨우시면 조식대신 백반집와서 드셔보세요.
주차장도 꽤 넓고 공항 근처 맛집입니다.
저희는 sk 렌터카 반납하려고 렌터카 근처에서 먹은건데 너무 가까워서 1시간이나 남아버림...
sk 렌터카에서 5분정도? 였던것 같아요.
아무튼 제주도 맛집은 관광객들 상대로 하는 음식점들은 제 입맛에 너무 달아서 제겐 백반집이 더 맛있었네요.

임금님밥상 -공항근처 백반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