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정소설,중국로맨스소설

怡米(이미) 宫女在逃(궁녀재도) 궁녀가 도망치다

by 하루:-) 2025. 3. 20.


도망녀,신분차이,소유욕,집착남,추처화장터,


궁녀인 슈리는 왕의 곁에서 시중을 들게되는데, 왕은 그녀의 향기를 맡으며 마음의 안정을 얻게되고, 그녀를 곁에 두고 싶어한다. 하지만 마음속에 슈리는 원우라는 사람을 품고 있고, 왕을 거부한다.
사실 원우는 왕이 변장한 사람이지만, 왕을 사랑하지 않는 슈리는 왕궁을 나가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며 자유롭게 살고 싶다.

===========
초중반까지 그런대로 읽다가 그후는 정말 넘기면서 봄..

번역때문인지 너무 설렁설렁한 느낌… (장면전환도 번역때문인지 휙휙 전환 됐달까….)

도망녀 보고 싶어서 고른건데,  왕의 다른신분과 사랑에 빠지는 여주설정외에는 재미가 없었음.



==========줄거리,스포,결말,
슈리는 셋째삼촌에 의해 궁녀로 팔리게됬고, 자수궁녀와 왕의 밤을 지키는 궁녀로 아름다운미모에 남자들의 마음을 흔드는 미색을 가지고 있다.
왕인 진술곁에서 목욕시중을 들고 그의 곁에서 왕의 심신안정의 역할을 하고 있는 슈리.
왕은 심장병의 두근거림증상을 가지고 있는데 슈리의 향기만 맡으면 마음이 안정되어 그녀만 곁에 두었다.
왕의 이복동생이 슈리에게 반해 그녀를 달라고 하지만 왕은 슈리를 자신의 약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거부한다.

슈리의 피가 섞이지 않은 사촌오빠는 왕의 절친으로 그와 함께 바둑을 두곤하는데, 사촌오빠의 따뜻한품성으로 그녀에게 왕궁을 빠져나가고 싶다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왕은 그녀를 곁에 두며 점점 두근거림이 오히려 심해지고, 그녀를 곁에 두고 손수건을 올린채 그녀에게 키스를하고, 커텐을 두고 키스를 한다. 슈리는 왕이 자신의 낮은 궁녀 신분을 꺼리고 결벽증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다 슈리는 사촌오빠의 쌍둥이동생 원우를 만나게되는데,
방탕하고 제멋대로인 원우는 슈리가 곤경에 처할때도 도와주고 물에 빠졌을때도 자신의 목숨을 던지며 구해준다.
세번의 보살핌을 받은 슈리는 점점 원우에게 빠져들고, 둘은 서로 사랑에 빠지게된다.
원우는 사실 왕이 변장한것으로, 변장하며 신하들의 모습을 관찰하곤했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의 진심을 떠보기도 했다. 자신과 떠나자며 슈리를 떠보기도 하지만 슈리는 원우가 다칠껄 염려하며 거부하고, 원우와 슈리는 궁으로 돌아오기전 헤어지게된다.

왕은 자신의 다른캐릭터 원우에게 질투를 하면서도, 원우와 헤어진 슈리의 마음을 생각해 보름간의 시간을 준후,그녀를 부른다. 자신의 곁에 비로 세우겠다 마음먹지만, 슈리는 마음속으로 원우를 잊지 못하고 입맞춤중에 눈물을 흘리게된다.
왕은 자신이 싫냐며 크게 화가나고, 슈리를 냉대한다.
그틈을 노려 슈리를 못맞땅해하는 궁녀가 슈리의 친구들을 잡아와 매질을하고 가두게되고, 슈리는 여러곳에 도움을 청하지만 그녀들을 구하지 못해 발을 구른다.
어쩔수 없이 슈리는 왕에게 달려가 살려달라며 도와달라며 빌지만, 왕은 들은척도 하지 않고, 슈리는 왕에게 자신의 몸을 바친다.
그렇게 왕과 슈리는 연인관계가 되고, 왕은 그녀를 총애하며 그녀를 귀비에 봉하려 하는데, 슈리는 자신이 임신한것을 알게된다. 왕이 키우는 고양이가 어디선가 임신을 하여 오자, 왕은 잡종을 임신했다고 말하는데, 슈리는 자신의 뱃속에도 잡종인걸까 라는 생각도 한다.

슈리는 왕에게 밖으로 나갈 허락을받고 즉시 도망을 간다.
도망중에 낙태약을 먹으려하지만, 5째였나…5째왕자에 의해 납치를 당하게되고, 왕자는 현재왕을 미워하고, 질투하는 인물로 그의 목숨을 시시탐탐 노리는데, 슈리를 잡아두고 아이를 낳은뒤 자신과 함께 하자고 말한다.
그곳에서 도망친 사람들에 의해 슈리를 찾으러 왕이 직접 오게되고, 그녀는 다시 궁으로 잡혀가게된다.

그곳에서 감금되어있던 슈리에게 사촌오빠가 도망을 도와주려하지만, 그걸알고 있던 왕은 화살을 겨냥하며 저지하고, 슈리는 사촌오빠를 살려주고, 자신을 놓아주지 않으면 죽겠다고 칼을 목에 대고 협박을하자, 왕은 그녀를 놓아준다.

슈리는 자수방에서 일을하며 자신의 친구궁녀들과 지내고, 왕은 변장한후 그녀를 찾아오지만 바로 들키게된다.
칼로 위협하려던 슈리는 정말로 왕을 조금 찌르게되고, 왕은 아프다는 핑계로 그녀곁에 와서 치료를 요구한다.
그러다 바뀐약 인 미약을 먹게되고, 몸이 닳아오른왕은 슈리와 함께 하룻밤을 보낸다.
그렇게 왕은 매번 슈리곁을 맴돌고, 둘은 다시 감정이 솟는다.

왕은 반군에 평정하기 위해 떠나고, 시간이 지체되면서 슈리는 혼자 아이를 낳게된다.
여자아이를 낳은 슈리, 반군들이 슈리에게 위협을 가하는중에 왕이 되돌아와 그녀를 구하고, 그들은 왕과 왕후가 되어   해피엔딩을 맞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