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등에 갈색반점,붉은반점 났을때 니조랄 효과 좋음!

by 하루:-) 2020. 5. 9.

8년전쯤부터 등에 얼룩덜룩 갈색 반점이 생겼었어요..
게다가

한달전엔 피멍처럼 등에 붉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했구요 (붉은점위에 오돌토돌올라온건 대상포진인가본데.. 저는 피멍같이 반점만 계속 점점 심해지고 있었어요)

 

그후 점점 늘어나고 얼룩덜룩이 심해지고 갈색점이 점점 넓어지고 커졌어요 (몇년간 방치)

그당시 피부과에 갔었는데 피부과에서는 이거는 고쳐도 계속 재발하며 어렵다고 하셨어요

(그당시 이름도 안알려주셨네요 ..아무튼)
제 생각에는 곰팡이류를 그때 당시에 찜질방을 좋아해서 다니다 보니 병균을 옮았나 싶기도 하고...



그이후로 4계절 내내 등과 겨드랑이 쪽에 갈색 점을 달고 살다가 여름되면 특히 피부에 더 번지는 것 같았어요.

그러다가 니조랄이 어루러기에 사용된다고 해서 약국에서 3년전에 구매했었어요.
그당시에 약사분도 어루러기 니조랄 사용법에 관해서 알려주셨었는데..대략만 기억이 나네요.;; ( 니조랄 사용설명서에도 어루러기 사용법이 나와있어요)

샤워를 할때 2주동안 반점부위와 몸전체를 거품내서 7분인가 10분정도 방치한다음에 씻어줬던걸로 기억해요.

 

 

(니조랄이 곰팡이류에 효과가 있어 두피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곰팡이균 질환같은 어루러기 같은곳에 사용된다는것도 이때 처음 알았어요)



신기하게도 갈색 반점이 점점 옅어졌고 정말 샤워하고 경과가 정말 빠르게 좋아졌어요

골칫덩이 점들이 금방 사라졌어요.

 

 

그후로 잊고 살았는데.

4주전부터 등에 이번엔 빨간 점이 피멍든것처럼 3개정도 생기더니 등에 점점 늘어나기 시작하더군요
저는 아무 고통도 없구요.. (빨간점에 오돌토돌 징그러운건 대상포진같고..저는 그냥 1~2센티짜리 빨간점같은...)
그래서 그냥 혹시나 해서 니조랄로 샤워를 해봤어요.

근데 빨간 넓은 점이 점차 없어지더라구요.;;;

저는 세번만에 없어졌어요... 그동안 없어지지 않다가 니조랄로 씻으니 사라짐.....
이것도 곰팡이류였을까요...;;

아무튼 혹시 갈색 점과 붉은점이 생겨서 고민이시라면 약국에서 니조랄 사용해 보세요!
정말 저는 몇년동안 달고 다닌거 2주만에 사라졌습니다.

오랫동안 있던거라 지저분한것 죄송..;;

 

니조랄 가격이 16천원정도~ 18천원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갈색반점과 붉은반점을 사진을 찍어뒀어야했는데..없어서.ㅡㅜ
갈색반점은 옅은 갈색에 크기가 1~2센티부터 점점 커지고 넓어짐.
붉은반점도..빨간점이 아니라 피멍같고 동그란 크기가 1~2센티부터 점점 부위가 늘어났었어요

 

 

시간이 지나도 낫지 않고 점점 늘어난다면 니조랄 2주정도 샤워해보시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전 오래된 반점 다 나음!!)

 

 

 

니조랄: 효능 효과: 효모균 에 의한 비듬,지루피부염 및 어루러기의 치료및 재발방지.
용법.용량: 감염부위에 이 약을 바르고 일반샴푸처럼 3~4분간 적용후, 헹구어 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문서 참조
(어루러기는 설명서에 따로 보시면 나와있는데 7분~정도 했던것 같아요 정확히는 기억이 안남..)

댓글